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페루 마카 가루 마카 분말 제품 리뷰

728x90

페루 마카 가루 제품 리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페루 마카 가루 제품 리뷰를 해보려고 합니다^^*

 

마카는 페루의 산삼 또는 인삼으로 불리며 페루의 안데스 산맥이 원산지인 배추과 두해 살이 풀입니다. 예전에 페루의 전사들이 전쟁에 나설 때 마카를 꼭 챙겨 먹고 전장에 나갔다고 합니다. 후닌 호 근처의 고지대에서 처음으로 발견되었으며 먹거나 약용 식물로 쓰입니다. 말린 마카 뿌리의 영양가는 쌀이나 밀과 같은 곡물과 비슷할 정도로 많습니다. 일반적으로 100g 당 탄수화물 60~75g과 단백질 10~14g, 식이 섬유 8.5g, 지방 2.2g을 포함 하고 있으며 칼슘과 칼륨 또한 많이 포함 되어 있습니다. 나트륨은 적게 들어 있으며 필수 미량 원소인 철과 구리,망가니즈,아이오딘,아연 그리고 올레산과 같은 지방산도 포함 되어 있다고 합니다. 

 

 

 

마카는 최근 여러 TV 프로그램에서 효능이 알려지며 많은 분들이 섭취하고 있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마카하면 제일 많이 알려져 있는 효능이 남성 정력을 향상 시킨다는 건데요! 식물성 화합 물질인 글루코시놀레이트가 호르몬의 균형을 조절해주어 남성 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분비를 증가시키고 정자 생성에 관여하여 남성의 정력을 향상 시킨다고 합니다. 또한 전립선 비대증 치료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마카는 남성에게도 좋은 효능이 많지만 임산부에게도 꼭 필요한 엽산, 철분, 칼슘과 같은 영양소들이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임산부가 마카를 꾸준히 섭취하면 산모의 건강에도 좋고 DHA 또한 풍부하게 함유 되어 있어 태아의 뇌 발달에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마카에는 우유보다 칼슘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이 좋지 않은 노인이나 골다공증에 걸리기 쉬운 갱년기 여성, 성장기의 아이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마카에는 인삼에도 많이 함유되어 있는 사포닌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마카가 페루의 산삼 또는 인삼이라고 불리는 이유입니다. 사포닌은 인체에 유해한 성분들이 장의 점막에 접촉하는 시간을 줄여주고 나쁜 물질을 흡착하여 독성을 떨어뜨려 주며 콜레스테롤 흡수를 막고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육류를 먹다보면 우리 몸 속에 암을 일으키는 요인 중 하나인 지방 덩어리 같은 과산화 지질이 만들어지는데 그것을 사포닌이 분해하여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마카에는 글루코시놀레이트라는 암세포 성장을 늦춰주는 항암 물질이 함유되어 있어 면역 세포들의 활성화를 시켜줍니다. 육류를 먹다보면 우리 몸 속에 암을 일으키는 요인 중 하나인 지방 덩어리 같은 과산화 지질이 만들어지는데 그것을 사포닌이 분해하여 암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마카는 우울증 완화에도 효과적이며 기억력 향상에도 도움이 됩니다. 

 

 

 

 

 

 

제가 섭취하고 있는 마카 분말입니다. 마카는 분말, 환, 포, 알약, 캡슐 등으로 섭취 가능한데요! 마카를 과다 섭취하게 되면 호르몬 불균형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적정량을 섭취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마카의 경우 분말 형태의 일일 적정 섭취량은 3g~5g입니다. 저는 주로 물에 타먹는데 우유에 타먹어도 좋다고 합니다. 

 

 

 

 

 

마카 분말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맛있는 미숫가루처럼 생겼지만 맛은.... 고운 흙 맛입니다. 분말 형태는 먹기가 좀 번거롭고 불편한 것 같아 다음에는 마카환으로 구매하여 먹어볼까 생각중입니다. 모두 건강 열심히 챙기시길 바랍니다^^* 

728x90